핀테크 종목 하나는 들고가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카카오페이가 상장되면 그걸 제일 들고가고 싶지만 아마도 엄청난 고평가를 받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지금 당장 핀테크 하나를 들고 가야한다면 무엇을 사야할까?
리스트를 쭉 뽑고 순위를 매겨보았더니 아톤이 1등을 차지했다.
그래서 아톤을 샀다.

농담반 진담반으로 네이버보다 자주 들어가보는 DART 사이트에서 반기, 작년 결산 비교해가며 엑셀로 급하게 작성해서 휴대폰으로 찍은거라 자료가 좀 허접하다… ㅠㅠ
아톤 1차 매수가 : 26,800원

아톤은 통신3사와 합작한 PASS 인증과 PG사업, 인증서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엄청난 속도로 성장중에 있다.
특히 LGU+는 PG계 2인자로 군림하고 있는 상황이다. (토스 페이먼츠가 인수를 노리고 있다.)
사실 아톤은 이렇게 글을 짧고 대충 쓰고 넘어갈 만큼 시시한 회사는 아니다. (게다가 다른 회사 대비 저평가이니 안 살 이유가 없었다)
상대적 저평가 이외에도 볼만한 부분이 많으므로 마음먹고 분석글을 쓴다면 엄청나게 많이 쓸 수 있겠지만…. 지금 당장 피곤하기도 하고.. 검증된 회사라 그런지 글 쓰는것이 매우 귀찮은 상태이다..ㅋㅋㅋ
아톤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다른 사람들이 쓴 네이버 글을 보아도 무방할 듯 하다..
단, 거의 모든 사람들이 놓치는 단 한 가지 찝찝한 부분이 바로 오너의 도덕성인데, 이 부분은 과거 소송과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면 대충 내용을 알 수 있고 리스크를 파악 할 수 있다.
- 본 글은 특정종목 매도/매수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을 위한 개인적인 자료입니다.
- 본 자료는 증권사 리포트가 아니며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작성한 매우 주관적인 자료입니다.
더불어 틀린 정보, 잘못된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 경고!! 본 자료를 바탕으로 투자 하는것을 말리진 않으나 그 결과는 절대 책임질 수 없습니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