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곳은 소액주주인 저, 그리고 오랜 시간 학연 및 지연으로 연결된 친구들이 주식 투자, 시장 전반에 관한 우리의 의견 및 투자 일기를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원하는 차원에서 우리가 지금까지 고민하고 노력해온 흔적과 양질의 자료를 한 곳으로 옮기고,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The Ants 란?
The ants란 “개미 군단”을 뜻합니다.
The ants에 어스트로피(‘)와 투자를 의미하는 investment story를 더해 ‘The Ant’s investment story : 개미들의 투자 이야기’ 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우리는 기관과 같은 전문적인 투자자들이 아니라 학교, 직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미 투자자들이며 넘어지고 일어서기를 반복중입니다.
그 과정에서 투자에 관한 우리의 이야기와 고민을 나누고, 슬픔과 기쁨, 그리고 실패와 성공의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의사항(중요)
이 곳은 저와 오랜 친구들이 함께 쓰는 투자 일지(일기장 또는 SNS와 동급!)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이 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우리들의 노력이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종목에 대한 오류투성인 빈약한 정보를 제공하긴 하지만 매수 혹은 매도 포지션을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리를 따라했다간 우리와 함께 망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는 이 곳의 멤버들이 모인 대화방에서 이따금씩‘집 팔고 빚 내서라도 사세요’, ‘인생에 다시는 없을 기회! 몰빵매수 고고!’ 와 같은 의견을 내어보지만 친구들은 ‘야, 이거 관심종목에 등록 해보는건 어때?’ 와 같은 수준의 의견으로 거르고 받아들이는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The Ants 멤버 또한 여러분들과 같은 개미 투자자라는 점을 분명히 알려드리며 우리를 따라한 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 곳의 글을 보고 따라서 매수, 매도하지 마시고 단순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덧. 이 사이트에 게시되는 대부분의 글은 굉장히 주관적이며, 인포멀(informal)하게 작성되고 있습니다.
(SNS에 올리는 글의 수준과 다를 바 없다는 소리!)
#목표
비록 우리는 개미이며 많이 깨지고 넘어지지만, 장기적인 시각에서 결국 시장을 크게 이기며 성공적인 스토리를 써내려가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방문자인 여러분에게 우리의 인사이트(일기, 가설, 혹은 일방적인 주장)와 투자 일기, 기업을 공부하면서 작성한 허름한 리포트(솔직히 대학리포트보다 별로다), 소소한 수익 인증, 그리고 이슈에 관한 우리의 다양한 의견을 표출합니다.
우리의 철학은 대개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가 보유한 종목이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고 시장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 심할 경우 자산가치가 50% 이상 하락할 수 있다. 그러나 나쁜 종목은 피하고 좋은 종목을 최대한 많이 보유할 수 있다면 이는 금세 회복될 것이고 추가 수익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나쁜 종목을 피하고 좋은 종목을 고르는 안목, 그리고 가치를 제대로 바라볼 줄 아는 안목을 키우고 자산을 성장시키는데 집중하고자 노력합니다.
우리와 함께 항상 즐거운 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끝.
2021년 10월, 코스피 3000이 붕괴된 현장을 바라보며
– The Ants 로 부터 –